我的梦想 (나의 꿈)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나의 꿈을 드디어 정했다. 확실하면서도 너무너무 간절한 꿈.
바로 죽기 전에 세계일주. 단순한 세계일주가 아니다!!먼저 나는 일단 선생님이 될 것이다.
선생님이 되어 돈을 벌어야겠지. 밤마다 작문공부도 하려면 대학교 때 틈틈이
아르바이트도해야 할 것이다.
그렇게 해서 어떻게든 돈을 모을 것이다. 그리고 약 몇 십 년 동안 꽤 검소하게 다니는
세계일주를 갈수 있을 정도의 돈이 모이면
(물론 그 동안 지리, 언어, 환율, 종교적, 문화 적 공부들을 많이 해야겠지만 인간은 의지의 동물이라고 하지 않는가?)
그 순간 모든 것을 다 놔버리고 모든 것을 다 던져버리고 한달 이내에 세계일주를 갈
것이다.
몇 살이든 상관없다. 그저 가기만 할 수 있다면.
그래서 여기저기를 구경 할 것이다. 그리고 틈틈이 글도 쓸 것이다.
그곳의 소소한 에피소드, 자연경관, 속앓이 등을 내가 보고 듣고 알게 된 모든 것을 다 글로 쓸 것이다.
그렇게 그렇게 세계를 돌아다니다가 정가는 곳에서는 조금 더 묵고 어절 때는 하루
만에 옮기고...
그렇게 계획 없이 이곳 저곳 다니고 싶다.
그러다가 내 몸이 더 이상 여행을 다니지 못 하겠다고 할 때에는 바로 한국으로 갈
것이다.
그리고 그 곳에서 죽을 것이다.
그게 나의 꿈이다. 죽어도 이룰 것이다. 몇 년이 지나든. 꼭 이루고 말 것이다!!!
1.
2.我的梦想
저의 꿈은 유치원 때 부터 지금까지 쭉 변해왔습니다. 어떨 때에는 가수였고, 어떨 때에는 선생님이였으며 어떨 때에는 미용사 였습니다.
하는 일은 모두 다르지만 공통점은 있었습니다. 모두 그 꿈을 선택한 이유는 단지 흥미가 있을 뿐 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지금 저에게는 소설 작가라는 확실한 꿈이 생겼고 작가라는 꿈의 이유는 간단한 흥미가 아닙니다.
제가 소설 작가가 되고 싶은 이유는 제가 책에서 받은 감동과 재미를 책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작가가 되기위해 이 세가지를 열심히 실천할 것 입니다.
첫 번째,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것 입니다. 책을 쓰고 이야기를 이어나가는 것과 글을 쓸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상상력과 창의력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미리부터 경험을 쌓아놓을 것 입니다. 어렸을 때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대본같이 글을 쓰면 정식 글을 쓸 때 더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국어 공부를 열심히 할 것 입니다. 책을 냈을 때 낱말의 철자나 낱말의 뜻이 안 맞고 앞뒤가 안 맞는다면 작가라는 저의 꿈에 큰 타격이 올 것입니다.
제가 이 세가지를 꾸준히 지켜 어른이 된다면 동아시아 TOP 10에 오른 신채현 베스트 작가를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