请问这个韩语单词是什么意思?

请问这个韩语单词是什么意思?킹 쒳㖻。
2025-01-02 04:23:32
推荐回答(1个)
回答1:

某件花费了精力的事情突然失败,白费的时候这么说
우리들은 심혈을 기울인 일들이 노력을 기울인 보람도 없이 헛되게 되면 흔히 "'말짱 도루묵'이 되었다"이라는 표현을 쓰곤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말짱 도루묵'에는 어떠한 설화가 있어 '도루묵'이라는 이름이 붙었을까요?
韩国人在某件耗费心力,努力过的事情突然没有意义或者白费的时候会经常这样说。为什么要说“도루묵”呢?

본래 도루묵은 우리나라 근해의 수심 200-400m정도의 모래가 섞인 뻘 바닥에 살고 있는 농어목 도루묵과의 물고기입니다. 이 도루묵에는 다음과 같은 설화가 전해져 내려옵니다.
도루묵原本是指韩国近海200-400水深的海底沙中生长的一种鲈鱼目,银鱼科的鱼类。도루묵来自于下面的传说

조선의 14대 임금이었던 선조(1552~1608)가 임진왜란 때 피난가시면서 먹을 것이 궁하자 한 어부가 '묵'이라는 물고기를 바쳤습니다. 무척 시장했던 선조 임금은 가릴 것도 없이 먹어보고는 너무 맛이 좋아서 '은어(银鱼)'라는 이름을 하사했습니다.
韩国朝鲜王朝第14代国王(1552~1608)在壬辰倭乱的时候曾经逃难,逃难的时候实物缺少,有个渔夫就进献了一种叫“묵”的鱼。饥不择食的国王吃完以后觉得非常好吃,就赐名“银鱼”

그런데 임진왜란이 끝나 궁궐에 돌아온 선조임금은 문득 피난지에서 맛보았던 '은어(银鱼)'가 생각나서 다시 먹어보았더니 옛 피난지에서의 감칠 맛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선조 임금은 "도로 묵이라고 불러라."고 말했답니다. '도로 묵'이 나중에 '도루묵' 으로 바뀌어 '노력을 기울인 보람도 없이 헛되게 되는 일'을 '도루묵'이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설화가 전해져 내려옵니다.
壬辰倭乱结束后回宫的过完突然想起了避难时吃过的“银鱼”,再吃的时候没有了避难时的美味。于是国王就说“白白叫묵了”后来도로묵渐渐变成了도루묵,于是逐渐有某件花费了精力的事情突然失败,白费的意思